MY MENU

회장인사말

2024년 회장 황하정 존경하는 한국언어치료학회 회원님들께 인사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2024년부터 2년간 제10대 회장을 맡게 된 대구보건대학교 황하정입니다.
푸른 용의 해를 맞아 회원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항상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우리 학회는 1990년 창립한 이래, 헌신과 봉사로 학회를 이끌어 주신 전임 회장단 및 임원진의 노고, 회원님들의 활발한 학술 활동과 성원으로 언어치료 분야 학술 발전을 선도하는 학회로 성장하였습니다. 모든 학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국언어치료학회는 언어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 공헌을 목적으로 언어장애 관련 학술 연구 및 언어재활 전문인력 역량 강화 활동을 수행해 오고 있습니다. KCI 등재지인 「언어치료연구」를 연 4회 발행하여 근거기반실제의 임상 기반을 확장하고 있으며, 학술대회, 각종 세미나 및 연수회를 개최하여 학문적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예비 언어재활사인 학생들을 위한 공모전, 교육 참여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는 팬데믹에 따른 on-line과 off-line이 공존하는 시대적 전환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변화에 조응하며, 학회원 간 학문적 성과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교류의 장을 넓히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지난 33년간 지속해 온 학회지 발간과 다양한 학술 활동 지원, 관련 학술단체와의 협력과 교류를 통해 학회의 역할을 다하고 언어장애인을 위한 사회적 공헌을 실현하도록 힘쓰겠습니다.

학회에 대한 회원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을 당부드리며, 활발한 학술 활동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사단법인 한국언어치료학회장황 하 정